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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ortfolio/Programing

3D 맵 에디터 만들기


FootPrint.zip


현재 진행상황

메인메뉴 : (좌측부터)

새로열기 - 10x10으로 리셋 

저장 - 현재 블럭 배치를 바탕화면에 저장폴더를 만들고 저장. 동일 이름의 파일이 없으면 새로 저장함. 같은 이름이 있으면 자동 덮어쓰기.

새로 저장 - 무조건 이름을 지정해서 저장. 이름이 있으면 묻지않고 덮어쓰기.

불러오기 - 이름을 적으면 그 이름을 찾아서 불러옴. 없으면 없다고 팝업.

맵 사이즈 변경 - 맵 사이즈를 지정해서 변경. 현재 맵 위에 배치 된 오브젝트 중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삭제. 변경시 pivot은 맨 좌측임.

디폴트 랜드 - 맵 종류를 디폴트로 변경(현재 맵 종류가 1가지 뿐이어서 메뉴를 없앨 수도 있음.)

에디터메뉴 일부 : 

바닥 타일 1번 : 현재 타일 툴을 선택 후 이미 배치 된 타일을 선택하면 현재 타일로 바꿈.(종류 더 추가해야함.) 

오브젝트 1번 : 현재 오브젝트 툴을 선택 후 빈 타일이나 이미 배치된 타일이나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현재 오브젝트로 바꾸거나 새로 만듦.

툴 선택 시 에디터 박스 좌측 하단에 취소버튼이 나타남. 누르면 툴 선택 취소.

맵에 오브젝트 배치 : 

선택한 위치에 선택 툴의 오브젝트를 생성.

카메라 웍 : (좌측부터)

카메라를 좌측으로 90도 회전

줌인, 줌아웃

카메라를 우측으로 90도 회전



개선점 :

카메라웍 - 버튼을 클릭 했을 때 외에 방향키로도 반응할 것.)

버튼 크기 - 현재의 4배로.

툴 선택 취소 - 마우스 우측클릭으로도 가능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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