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4(UE4) 에디터는 공식적으로 4.23 버전까지만 HTML5 플렛폼 빌드를 지원하고 있다.
별도로 엔진의 공개 소스를 사용하면 4.24 까지 가능하지만, 23-24 차이가 크지 않다.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
기본 테스트 이후 몇가지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일반 StaticMesh Vertex 수량이 제한 된다. Skeleton Mesh 경우 Vertex 수량과 Bone 전체 수량, Vertex에 영향을 주는 뼈의 수량도 제한된다.
- Vertices 수량 < 65000
- Bone 수량 <= 75
- Vertex 하나당 영향을 미치는 뼈의 수 (Max bones influences) <= 4
- 빌드 후 SkeletalMesh 모습이 보이지 않을 때, 해당 SkeletonMesh LOD 설정을 다시 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Reduction settings - Percent of triangles 값을 1 미만으로 수정)
https://www.pizzolab.com/skeletal-mesh-disappears-on-mobile-ue4-missing-character-es2/ - 빌드 하기 전에 미리 미리보기 설정을 변경하고 확인하면 덜 귀찮고 좋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SharingAndReleasing/Mobile/Previewer/
- 마우스휠 입력 방향이 반대로 바뀐다.
미리보기 모드를 HTML5 모드로 바꿔도 인풋 방향은 그대로여서 빌드 후에만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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