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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기타

언리얼 5.3 FAST 요약

1일차 (엔진 업데이트 및 팁 위주)

인터렉티브 3D 컨텐츠 토의
- 렌더링 파이프라인 전반을 대체할 수는 없다.
- 개발단뿐 아니라 DCC 팀도 언리얼 교육 필요한데, UI/UX 측면은 이쪽에 좀 더 적합하게 변화할 것이다

모바일 게임 개발 렌더링 워크플로
- IOS: XCode 자동 연동, device 시뮬레이터 추가
- AOS:구글 scoped storage and afs(전용 서버) 사용확정

물리충돌체 팁
- 지터링(물리충돌) 팁: 물리 속성의 각도제한이 선형제한보다 비쌈
- 피직스 컨트롤 컴포넌트(물리반응 자연스러움을 추가함)
- 카오스 클로스: 최적화를 위해 최대한 줄일 방법을 찾아라.


2일차 (엔진 사용 후기 및 팁 위주)

- 나이아가라: 최적화 및 성능은 코드 기반이 더 좋음
- 포트나이트 에디터(포크리)_UEFN: 나름 블루오션
- 디퍼드 렌더: 이미지 디버깅은 편리하나 유지보수 관리자가 필요
- M월드: 3D 스캔 월드, 나나이트는 너무 무거움, 루멘 라이팅 추천
- 오픈월드 기법: 레벨링뿐 아니라 환경 변화에 따른 셰이딩이 중요했다.
- 자연스러운 캐릭터: 포즈워핑 탬플릿, FullBody IK 및 충돌체 많이 사용


3일차 (엔진 사용 사례 위주)

 - 가상현실 아이돌: 캘리브레이션, IK 개선, 플러그인을 통한 브랜치관리
 -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컨트롤 릭
 - 스토리 디자인: 언리얼만으로 스토리에 맞는 이펙트를 구현하는 예제
 - VFX 군중: PCG, 컴포셔 wwplugin 활용

 

4일차 (구인 및 광고)

건축시각화(루멘, 3D 스캔 기능의 좋은 활용처)
디지털 트윈 사례
  - 도면, 카메라스캔, 라이다스캔, 다양한 DB 참조
  - 언리얼 좋은점: 나나이트(가로수), 텍스쳐 최적화
  - 사례: 침수 시뮬레이션, 아파트 홍보 시뮬, 주차장 동선 시뮬
건설 산업에서 언리얼(삼성물산): 11th, 데이터센터 회사 홍보
전투기 시뮬레이션(한국항공우주): 언리얼의 주 사용 목적은 비주얼 연동
현대자동차: 디자인 품평 및 홍보용 영상컨텐츠 제작에 사용

 

 

세션 영상
[에픽 라운지] (https://epicloun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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