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렌더링 속도 향상
패키지 UX 개선이 목표
.NET 활용에 투자
유니티와 서드파티 간 async 목표
UIToolkit
UI asset 추가
custom shape 기능 추가
비쥬얼 프로파일링
메모리 프로파일러 개선
URP - HDRP 개선, APV_간접광 개선
넷코드
네트워크 프로파일러 출시
멀티플레이어 플레이모드
언리얼의 멀티플레이 시뮬 비슷
DOTS
객체지향보다 빠른 네크워킹 성능이 필요한 경우 ECS활용
데이터 활용 시스템으로 대규모 스트리밍 제공 등이 목표
스플라인 기능
월드 빌딩에 활용 (블랜더 등 3D tool에 있는 기능)
빌드 및 배포
모바일 플렛폼 테스트 쉽게 만들겠다.
Desktop 은 DX12 사용.
Chrome 빌드 추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웹 빌드 업그레이드
XR 인터랙션 툴킷에 시뮬레이션 및 템플릿 추가
UDS
클라우드 빌드(ci/cl), 콘솔게임 지원 강화
UGS, UDS 연동
게임 내 음성 채팅 시 무선상황 자동화
UGS
Funnel 강화
Liveops 정식출시
MatchMaking 안정화
리더보드 인게임에 적용 및 성능 강화
Digital character
페이셜 메이킹 with Ziva
헤어시스템&스킨
LION package
SpeedTree
워크플로우 및 학습 지원
참고 영상 (유니티코리아)
[Unite2022 기조연설] (https://www.youtube.com/watch?v=epLg33mUWyY)
[Unity 2023 로드맵] (https://www.youtube.com/watch?v=QLrBoXCu6_Q)
[UGS 내년 전망] (https://www.youtube.com/watch?v=TmbOAdGpB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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