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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evelopmentDiary/Project_SomewhereSaga : 가제(맵 에디터에서 중지)

4일차

스케쥴  : Schedule Sheet

MapEditor

  1. MapEditor
    1. Canvas지정. <완료>
    2. DrawController 
      • MapData Load 및 파라메터 셋팅. <40%>
      • Tile 및 Obstacle 기본셋팅. <30%>
    3. BrushController
      • Tile 변경. <완료>  - 오브젝트 필요
      • Obstacle 변경. <0%>
      • Obstacle 위치 이동. <0%>
    4. ToolBox <25%>
      • Layout. <50%> 
      • TileTap. <완료>
      • Obstacle Tap.
      • Unit Tap.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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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변경


보통 GetComponent<MeshRenderer>().sharedMaterial = matarial; 하면 된다.


그런데, Material은 Texture를 사용하기에 반대로 Sprite로 사용하려면 변환이 필요하다.


void MaterialToSpriteTest() {
        Material material = Resources.Load("Tile/Materials/이름");        
        Texture2D texture = material.mainTexture as Texture2D;
        Rect rect = new Rect(texture.width*0.333f, 0, texture.width*0.333f, texture.height*0.333f); 
                        //Texture에서 쓰고싶은 부분 (기준점이 0,0이면 좌측하단 xy,크기xy)
        Sprite sprite = Sprite.Create(texture, rect, new Vector2(0, 0)); // (texture, 크기, sprite pivot)            
        }
    }


Sprite -> Texture는 심플하게 Texture texture = sprite.tex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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