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쥴 : Schedule Sheet
MapEditor
- Camera
- CameraMover. <완료>
- InputKey 참고하여 방향설정.
- 맵 크기를 참조하여 제한영역 설정.
- 속도만큼 이동.
- InputManager
- KeyboardController. <완료>
- Key 입력 시 List<KeyCode>에 누적. (중복 시 무시).
- 현재 이동관련 이벤트 호출.
- MapEditor <일시정지>
- Canvas지정. <완료>
- DrawController
- MapData Load 및 파라메터 셋팅. <40%>
- Tile 및 Obstacle 기본셋팅. <30%>
- BrushController
- Tile 변경. <완료> - 오브젝트 필요
- Obstacle 변경. <0%>
- Obstacle 위치 이동. <0%>
- ToolBox <25%>
- Layout. <50%>
- TileTap. <완료>
- Obstacle Tap.
- Unit Tap. -미정-
----------------------------------------------------------------------------------------------------------------------------------------
InputKey관련.
Input.AnyKey : 어떤 키라도 눌렸으면 true반환.
Input.GetKey(KeyCode key) : key값이 눌려있으면 계속 true반환.
Input.GetKeyDown(KeyCode key) : key값이 눌린 순간 true반환.
Input.inputString 매 프레임 눌린 Char값을 반환.
사용 예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KeyBoardController : MonoBehaviour { ListinputKeyList = new List (); void Update () { if (Input.anyKey) { //무슨 key라도 눌리면 if (Input.GetKey(KeyCode.LeftControl)) { //LeftControl 이 눌리면 if (inptKeyList가 비어있고 LeftControl이 없을 때 ) { //List.contain(value) 사용. inputKeyList.Add(KeyCode.LeftControl); } } foreach (char c in Input.inputString) { KeyCode k = (KeyCode)c.GetHashCode(); if ( inputKeyList 에 c가 없을 때 ) {// c를 대문자 치환하여 HashCode로 비교했음(Unity 기준). inputKeyList.Add(k); EventDivision(inputKeyList); } } } else { inputKeyList.Clear(); //Debug.Log("key clear"); } } void EventDivision(List keys) { foreach(KeyCode key in keys) { List moveKeyList = new List () { KeyCode.W, KeyCode.A, KeyCode.S, KeyCode.D, KeyCode.UpArrow, KeyCode.LeftArrow, KeyCode.DownArrow, KeyCode.RightArrow }; if (moveKeyList.Contains(key)==true) {//moveKeyList 에 key가 있는지 확인 EventManager.instance.InputtedDirectonKeyFunc(keys); //방향키 이벤트 호출(EventManager 필요). Debug.Log("InputDirectionKeyEvent"); } } }//임시적으로 이벤트를 구별하여 호출하기위한 함수. }
'GameDevelopmentDiary > Project_SomewhereSaga : 가제(맵 에디터에서 중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 10일차 (0) | 2019.03.20 |
---|---|
6,7일차 (0) | 2019.03.06 |
4일차 (0) | 2019.02.24 |
3일차 (0) | 2019.02.23 |
2일차 (0) | 2019.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