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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evelopmentDiary/Project_SomewhereSaga : 가제(맵 에디터에서 중지)

12-14일차

스케쥴  : Schedule Sheet

MapEditor

      1. MapEditor
        •  MainMenu
          • NewMap <완료>
          • Save&Load <완료> - 오브젝트 필요.
          • Exit<0%>
        •  DrawController
          • MapData Load 및 파라미터 셋팅. <완료>
          • Tile 및 Obstacle 기본셋팅. <50%>
          • Ground Grid <완료> - 필요 시 Masking부분 수정필요.
        • BrushController 
          • Tile 변경. <완료>
          • Tile PieceSorting (Single, Quad) <완료> - 필요 시 NoNa 추가가능. 
          • Obstacle 변경. <0%>
          • Obstacle 위치 이동. <0%>
        • ToolBox <25%>
          • Layout. <70%>
          • TileTap. <완료>
          • Obstacle Tap.
        • ETC
          • 라이브러리 수정
          • SpiralPos : 좌측상단부터 나선형으로 n크기의 정사각형 그리는 알고리즘.
          • ContainedNullCount : 배열 내의 Null, 0, "", false값의 수량을 리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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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 PieceSorting

  주변 타일(8개)의 컨셉을 참고하여 자신의 Piece에 적용할 Sprite순서와, 배치 시 각도를 리턴한다.

  • Single : Corner_Out, Corner_In, Side, Center(Base) 4가지 타입.
  • Quad : Corner_Out, Corner_In, Side, Diagonal, Empty, Center(Base) 6가지 타입. 

 

< No PieceSorting Example >
< PieceSorting_Single Exmple >
< PieceSorting_Quad Example >

Single과 Quad의 차이

  • Single의 경우 Tile당 Piece가 하나뿐이라, 한 쌍을 만들지 않으면 타일이 튈 수 있다.
  • Quad의 경우 Tile당 Piece가 네 개며, 이미 한 쌍을 이루고 있어 혼자서도 튀는 일이 생기지 않는다.
  • 같은 수량의 타일이라면 필요 GameObject 수량은 Quad가 Single보다 네 배 더 많다.
    <Play 시 Grid사이즈 변화를 한다면 Piece수량이 동일하게 조작도 가능하다.>

Sprite 선택 조건

  • Texture에 이미지를 어떻게 나누고 그렸는지에 따라 기준이 변할 수 있다. 필자의 기준은 이렇다.
  • 각 Piece의 Sprite를 정하기 위해서는 주변 타일들의 컨셉을 확인해야한다.
  • 예를 들어 QuadSorting에서 한 Piece가 사선 Sprite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
    • 먼저, 해당 Piece 위치를 정해야한다. 우선 좌측 상단을 기준으로 하겠다.
    • 그리고 먼저 사선을 모형을 정하자. 2사분면에 점A(-1,1)와 Y축의 점B(0,1), 중심점을 연결한 2등변삼각형(◥).
    • 타일 기준 LeftTop, Top, RightTop, Right, RightBottom이 모두 나와 같아야한다. 
    • 그리고 Bottom, Left는 비어있거나 다른 타일이 있어여한다.
    • 이제 반대 경우도 확인해본다. (위치만 바꿔 반복해도 된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Piece기준 위치만 바꾸며, 해당 작업을 4회 반복한다.
  • 다음은 해당 조건을 적어둔 기획 문서이다.

< Piece_Sorting 조건 기획문서 pptx >

 

 

PS.

    이미지도 있지만 스크롤이 상당히 깁니다.. 다 보신분은 인내력 999.

    Nona( 3 by 3 )은 Quad와 달리 Piece가 9개. 확실히 필요하지 않으면 일단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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