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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evelopmentDiary/Project_AC : 가제(목업)

5 - 7일 차

작업 내용

  • 스냅(snap) 컴포넌트 추가
  • 액터 터치 인터렉션 테스트 방법
  • 기본 빌딩 액터 추가 및 인터렉션 테스트

  • 스냅 컴포넌트 추가
    • 에디터에서 해당 컴포넌트가 붙은 액터를 움직이면, 가장 가까운 타일 위로 옮겨진다. 
    • 이때, 액터의 Collision 충돌체와 StaticMesh의 위치 차이를 고려하여 배치 위치의 Z값을 수정한다.
       

<스냅 장면>

 

  • 액터 터치 인터렉션 테스트
    • 방법1. LineTracing(Raycast) + 데미지 이벤트(Apply, Take damage)
    • 방법2. LineTracing(Raycast) + ReplicateFunction + Delegate&Event
    • 선택 방법 - 방법2
    • 선택 이유 - 건물도 공격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해당 경우와 구분을 명확히 했다.
  • 기본 빌딩 액터 추가 및 인터렉션 테스트
    • 기본 빌딩 액터는 인터렉션 이펙트 토글 옵션을 가지고 있다.
    • 인터렉션 이펙트는 블루프린트에서 On/Off 가 가능하다.

 

<인터렉션 이펙트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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