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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evelopmentDiary/Project_AC : 가제(목업)

19 - 22일차

작업 내용

  • 빌딩 설치 시스템
    • 빌딩 버튼을 숨길 수 있다.
    • 빌딩은 설치 가능한 구역과 불가능 구역이 있다.
  • Hotfix BonFireComponent

  • 빌딩 설치 시스템
    • 빌딩 버튼을 숨길 수 있다.
      • UI Widget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해보았다. 블루프린트 예제를 보고 따라했는데, C++에서 조금 헤맸다.
        애니메이션을 찾아올 때, 인스턴스의 이름을 사용해야했다.
      • < 애니메이션 이름은 SlideIn, SlideOut >
      •  
      • < 사용 애니메이션 이름 끝에 '_INST' 를 붙여야 한다. >
      •  
    • 빌딩은 설치 가능 구역과 불가능 구역이 있다.
      • 일반 타일을 그리는 ISM(InstacedStaticMesh) 위에 설치 가능한 구역을 표기하는 ISM을 사용했다.
      • 모닥불 중심으로 8각형을 그리는데,  만약 모닥불의 범위를 크게 잡는다면 원을 그리도록 수정할 필요가 있다. (Sin값과 Cos값을 사용한 2중 for문으로 위치를 계산한다.)
      • 현재 건물이 있는 지역도 건설이 불가능하다.
      • < 건설 가능 구역 표시용 ISM 생성 코드 >
      •  
      • < 정상적인 건설 테스트 영상 >
  • Hotfix BonFireComponent
    • 건설 테스트 중 모닥불 건설 시 다음과 같은 에러를 발견했었다.
      검은 부분을 동그랗게 밝혀야하는데(위의 영상이 정상이다.), 동그라미 중첩 부분이 다시 검게 물드는 문제였다.
    • < 교집합 부분이 다시 검게 변했다. >
       
    • 원인은 마스킹 Material 노드에 있었다. Vector 값이 과하면 발생하는 문제로, 최대 값이 1을 넘지 않게 했다.  
    • < Min=0, Max=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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